롯데면세점의 외국인 구매객이 700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면세점은 21일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외국인 관광객들의 구매객을 집계한 결과 최단기간에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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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본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
이는 지난해보다 약 두 달 정도 단축된 기록이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외국인 구매객은 8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2012년부터 최근 3년 동안 외국인 구매객은 1600만 명이었다.
외국인 쇼핑객이 늘어나면서 국산품 매출도 급증했다. 롯데면세점의 국산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보다 107% 증가했다.
롯데면세점은 한류 열풍으로 국산 브랜드 선호가 높아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화장품은 2012년 31%, 지난해 30%의 성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34%의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인들이 국산 화장품을 구입하는 비율도 지난해에 비해 230% 가량 늘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7월 소공점 리뉴얼을 통해 비욘드, 비디비치, 아이오페 등 12개 브랜드를 추가했다. 롯데면세점은 모두 50개의 국산 브랜드를 유치해 전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약 30%를 국산 화장품으로 구성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국산 화장품 브랜드 특화존을 선보이기도 했다.
올해는 국산 패션 브랜드도 강세였다.
국산 패션 브랜드는 2012년과 2013년 각각 28%와 24% 성장률을 유지했다. 올해 무려 296% 성장률을 기록했다. 중국 고객의 국산 패션 브랜드 구매는 지난해보다 8배 늘었다.
올해 중소중견 브랜드의 매출도 증가했다.
전체 중소중견 브랜드는 지난해보다 90%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 가운데 화장품은 110%, 패션은 270% 증가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산품과 중소중견기업 제품 판매를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