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자연주의 화장품 ‘센텐스’로 사우디아라비아 진출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7-11-23 17:18: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사우디아라비아에 화장품 전문점 ‘센텐스’ 매장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규모 유통회사인 ‘파와츠 알호카이르’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파와츠 알호카이르 주요 쇼핑몰에 센텐스 매장을 열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 자연주의 화장품 ‘센텐스’로 사우디아라비아 진출
▲ 스타필드고양에 있는 센텐스 매장.

파와츠 알호카이르는 자라, 갭, 나인웨스트, 탑샵 등 해외패션회사의 프랜차이즈 권리를 보유한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유통회사다. 사우디아라비아에 쇼핑몰 21곳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르면 2018년 3월 ‘리야드’와 ‘제다’ 등 사우디아라비아 대도시에서 센텐스 매장을 6개까지 늘리기로 했다. 

센텐스는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한 화장품 전문점이다. ‘향’에 초점을 맞춰 향수, 샴푸, 로션 등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센텐스 매장을 열기로 한 것은 중동 화장품시장의 높은 성장세를 눈여겨봤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화장품 전문점의 해외진출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시장의 규모는 2015년 21조5천억 원에서 2020년 42조95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마트는 6월 파와츠 알호카이르와 이마트가 직접 운영하는 화장품 편집숍 ‘슈가컵’을 수출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