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중국산 게임 계속 인기, 소녀전선에 이어 붕괴 3rd도 흥행

이승용 기자 romancer@businesspost.co.kr 2017-10-23 11:41: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으로 유명한 XD글로벌(심동글로벌)이 또 다른 중국산 미소녀 모바일게임 ‘붕괴3rd’의 인기몰이에도 성공하고 있다.

붕괴3rd는 23일 구글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레볼루션’에 이어 게임분야 최고매출 3위에 올라있다.
 
중국산 게임 계속 인기, 소녀전선에 이어 붕괴 3rd도 흥행
▲ 모바일게임 '붕괴3rd'.

붕괴3rd는 17일 출시됐는데 별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9일 최고매출 8위를 보이며 10위권 안에 진입한 이후 순위가 매일 상승하고 있다.

붕괴3rd는 중국 게임개발사 미호요가 개발하고 XD글로벌이 국내 배급을 맡았다. XD글로벌은 중국 미카팀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의 국내 유통을 이끈 대만회사로 최근 회사이름을 롱청에서 XD글로벌(심동글로벌)로 변경했다.

붕괴3rd는 정교하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콘솔게임을 능가하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면서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비교적 낮은 사양에서도 게임 작동에 무리가 없다.

게임업계의 한 관계자는 “붕괴3rd는 게임완성도 면에서 소녀전선보다 다소 뒤떨어진다는 평가도 존재한다”며 “소녀전선처럼 장기흥행에 성공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넷리스트와 HBM 특허소송서 최종 패소, 손해배상 3억 달러 판결 김호현 기자
삼성전자 퀄컴 칩과 '헤어질 결심', 노태문 미디어텍 칩으로 원가절감 포석둔다 김호현 기자
SK하이닉스, 역대급 상반기 실적에 ‘월 기본급의 150% 성과급’ 지급 김호현 기자
포드 보급형 전기차 중심으로 전략 선회, ‘F-150 라이트닝’ 실패 교훈으로 삼아 이근호 기자
중국정부 희토류 통제 강화에 시동 걸어, 글로벌 기업 공급망 다변화 서둘러 이근호 기자
'HBM 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증설 줄어, 중국 일본에 추격 허용할 수도 김용원 기자
하이투자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이익 기대 밑돌 전망, HBM 공급과잉 전환 가능성" 나병현 기자
TSMC 독일 반도체공장 투자 속도 조절, 수익성 확보 어렵고 리스크는 커져 김용원 기자
삼성전자 노노 갈등 점화, 동행노조 "총파업에 직원들만 피해보고 있다" 나병현 기자
삼성물산 루마니아 SMR 기본설계 참여, EPC 본계약에다 글로벌 공략 기대 김규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