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선보이며 미국 빌트인가전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삼성전자가 28일부터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주택·건축박람회 ‘PCBC(Pacific Coast Builder Conference)’에 참가해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
|
|
▲ 삼성전자는 28일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주택·건축박람회 ‘PCBC(Pacific Coast Builder Conference)’에 참가해 셰프컬렉션 빌트인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 행사에는 전세계 건축가, 디자이너, 언론인 등 350여 곳 업체의 1만 명이 넘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냉장 및 냉동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공간을 둘로 나눠 효율적인 조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붙박이형 ‘월오븐’, 세척력이 강화된 ‘식기세척기’ 등이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모두 스마트기능을 탑재하고 ‘삼성커넥트’로 연결이 가능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정을 하거나 실시간으로 조작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뷰인사이드’ 기능으로 외부에서 냉장고 내부도 확인할 수 있다.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디자인을 고를 수 있으며 가구업체를 통해 기존 가구와 어울리도록 만들 수 있다.
존 헤링턴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PCBC 참가로 제품의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정상급 셰프들의 철학이 담긴 셰프컬렉션 빌트인으로 미국 프리미엄 주방가전시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샌디에이고 메리어트 마퀴스 앤 마리나호텔에서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셰프컬렉션 빌트인의 론칭행사도 열었다.
이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클럽 드 셰프’ 구성원이자 미슐랭 3스타 셰프인 크리스토퍼 코스토우가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직접 요리를 선보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