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본상 11개 휩쓸어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7-06-26 18:06: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11개의 상을 받아 지난해 수상한 7개를 넘어섰다.

제일기획은 64회 칸 라이언즈에서 은상 1개, 동상 10개 등 모두 1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본상 11개 휩쓸어  
▲ 제일기획 영국자회사 아이리스가 제작해 칸 라이언즈에서 5개의 상을 받은 아디다스 글리치 캠페인.
칸 라이언즈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1953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필름과 미디어, 사이버, 디자인 등 24개 부문에서 4만1천여 편이 경쟁을 펼쳤으며 24일 막을 내렸다.

제일기획의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제작한 아디다스 ‘글리치(Glitch)’ 캠페인은 5개의 상을 받았다.

소비자투표를 통해 디자인을 결정하거나 모바일초대장을 받은 사람들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등 신선한 방식이 화제를 낳아 온라인상에서 800만 번 이상 언급됐다.

음향기기 브랜드 JBL의 ‘블록 아웃 더 카오스(BLOCK OUT THE CHAOS)’ 캠페인은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만들었는데 인쇄부붐과 옥외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

아기 울음소리, 말다툼 등 소음이 발생화는 상황과 사람사이에 헤드폰 모양의 여백을 배치해 제품의 소움제거 기능을 떠올리기 쉽도록 표현했다.

제일기획의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패인 역시 옥외부문 동상에 선정되면서 국제 시상식에서 누적 8회째 수상을 기록했다.

제일기획이 CJE&M,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한류콘텐츠를 주제로 두 차례 진행한 세미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첫 번째 세미나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8만 건을 돌파하며 칸 라이언즈 공식채널에 게시된 동영상 가운데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