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디지털분야의 인재를 키우기 위해 사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금융을 선도하기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디지털 에이스(ACE)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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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KB국민은행장. |
인공지능(AI), 클라우드(Cloud), 디지털생태계(Ecosystem) 등 ‘ACE’로 요약되는 디지털기술을 은행업무에 활용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다.
아카데미는 △사전 입문 과정 △기본 과정 △실무 역량 강화 과정 △전문가 과정 △마스터 과정 등 5단계로 구성됐다.
‘KB 단독 맞춤식 과정’과 외부기관과의 연계과정이 함께 진행된다.
‘사전 입문 과정’을 이수한 직원은 ‘기본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와 코딩,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KB 단독 맞춤식 과정’을 배운다.
‘실무 역량 강화 과정’부터는 외부 전문 기관과 국내 대학 EMBA(경영학 석사)와 연계해 개인·팀 단위현장 실습, 미래전략 수립, 데이터 분석, 산출물 작성 등 이론과 실무를 접목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새 디지털금융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전사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디지털인재 육성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