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위치정보를 활용한 인천공항 안내서비스를 시행한다.
진에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인천공항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에어 고객에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
|
|
▲ 진에어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위치기반 공항안내 서비스 모습. |
진에어는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들에게 인천공항에 도착할 경우 탑승수속을 진행할 카운터 위치를 안내한다. 고객이 탑승수속 카운터에 접근하면 전자티켓 정보 등도 안내하고 출국장에 도착하면 지니플레이 정보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공항에서 고객이 이동하는 주요 지역에 맞춰 정보를 제공한다”며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등과 같이 모바일 유행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자동로그인 기능을 설정하면 별도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아도 출국일에 공항 도착과 동시에 자동으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핸드폰 설정에서 위치정보 설정은 활성화 돼 있어야 한다.
진에어는 수개월 동안 이번 서비스를 시험했고 인천공항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인천공항 말고도 국내외 공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