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자회사 라인프렌즈가 의류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라인프렌즈는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둘레길에서 열리는 ‘2017 F/W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오프닝 쇼’ 런웨이에서 의류브랜드 ‘PLF’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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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성훈 라인프렌즈 대표. |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PLF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의류 디자이너와 협력하며 의류사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프렌즈는 PLF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 ‘푸시버튼’의 박승건 디자이너와 협력했다. PLF라는 이름은 푸시버튼과 라인프렌즈의 첫 글자를 따온 것이다.
박승건 디자이너는 “귀여우면서도 유행에 따르도록 PLF를 디자인했다”며 “패션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프렌즈는 4월부터 국내와 홍콩, 일본, 대만 매장에서 PLF를 판매하기로 했다. 7월 문을 여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정규매장에서도 판매된다.
라인프렌즈는 의류와 문구류 등 메신저 ‘라인’의 캐릭터 관련 상품을 판매해왔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