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김부장 이야기' 등장 SK스피드메이트 자동차 정비소, 시청자 관심 증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12-05 15:12: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부장 이야기' 등장 SK스피드메이트 자동차 정비소, 시청자 관심 증가
▲ 최근 종영한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방송 캡쳐. < SK스피드메이트 >
[비즈니스포스트]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가운데 촬영장소 제공 등 드라마 제작지원을 했던 자동차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도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SK스피드메이트에 따르면 스피드메이트는 김부장 이야기 속 주인공의 형이 운영하는 자동차 정비소로, 매장 촬영 제공 및 로고 노출 등을 통해 드라마 제작지원에 참여했다.

'김부장 이야기'는 서울 자가를 보유하고 대기업에 근무함으로써 성공한 삶이라 자부하던 '김부장'이 실패를 겪으며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좌절한 '김부장'은 막막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동안 데면데면했던 형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형은 세차 일을 제안해 '김부장'은 형의 카센터 옆에 세차장을 차리고 일하는 보람을 느끼며 새로운 일상을 꾸려나간다.

'김부장'의 마음가짐이 긍정적 반전을 이루는 배경으로서 등장하는 카센터가 바로 스피드메이트다.

중년 남성의 눈물겨운 자아 찾기 스토리가 동년배를 비롯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방송 채널은 물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스피드메이트 브랜드 각인 효과도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스피드메이트는 국내 대표 자동차 관리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5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리뉴얼하며 '내 차 정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는 브랜드 의지를 담았다.

또 업무시간 중 정비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화요일 야간을 활용한 '별빛정비'를 운영 중이며, 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피드메이트 독점 패턴인 '로드메이트S'를 출시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11월 말에는 카카오의 '카나나'와 연동되는 차량관리 인공지능(AI)메이트 '스피드 오토케어'를 선보여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고객 맞춤형 정비환경 조성에 나서기도 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고객의 차량 관리에 함께해 온 스피드메이트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며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드라마 제작지원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하이브 목표주가 상향, 캣츠아이와 코르티스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
다올투자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뇌혈관장벽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 가치 최..
기아 6년 만에 '디 올 뉴 셀토스' 출시, 가솔린 2477만원 하이브리드 2898만원부터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이재명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 이혜훈 지명 철회, "국민 눈높이 부합 못해"
NH농협금융지주 '생산적금융 특별위원회' 출범, 이찬우 "경제 대전환 선도"
민주당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법안 처리 추진, 국힘 "사법개혁 법안 처리 포기해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