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우상호 19~20일 장관 후보 거취 결정 시사, "여론 가라앉지 않는 후보 있다"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7-18 09:52: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장관 후보자들 거취를 이번 주 안에 결정할 수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우상호 정무수석은 18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지명 철회나 자진사퇴 등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 주말에 결정할 것인지 묻자 “그렇다”고 대답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0010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우상호</a> 19~20일 장관 후보 거취 결정 시사, "여론 가라앉지 않는 후보 있다"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18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장관 후보자들의 지명철회 등을 주말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우 수석은 “오늘 청문회가 끝나면 내일쯤 (이재명 대통령에게) 종합 보고를 드리게 돼있다”며 “대통령께서 당면 현안들을 어떻게 처리할 거냐에 대한 지침을 주시면 저희가 그 지침에 따라서 움직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관 후보자들이 인사청문회에서 논란에 대해 소명했지만 국민들의 여론이 우호적이지 않은 부분이 존재한다고 짚었다.

우 수석은 “여론이 가라앉지 않는 후보자도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좋은 여론도 있고 사퇴하라는 여론도 있는 것을 여과 없이 그대로 다 (이 대통령에게) 보고를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대통령실 내부에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고려하는 기류가 있다는 것에는 “다 개인 의견”이라며 “대통령은 아직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주시지는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6357만 원대 상승, 미국 규제 명확화 기대감에 자금유입 늘어
한국 '기업의 인권·환경 보호법' 추진에 외신 평가 긍정적, "주주 신뢰 강화"
[현장] 대통령실 앞에 모인 농축산단체 "농축산물 비관세 장벽 허물면 추가 투쟁"
이재명 집중호우 점검, '옹벽 붕괴사고' 오산시장에 "신고에도 왜 도로통제 안했나"
코스피 개인 매도세에 3180선 약보합 마감, 코스닥은 820선 상승
메리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강력한 실적 사이클 도래, 기대되는 파급효과"
이재명 정의선·구광모와 연쇄 회동, "재계와 '원팀' 정신으로 소통할 것"
미국 '가상자산 3법' 하원 통과, 스테이블코인 포함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속도
한화투자 "삼양식품 공급 증가는 결과, 핵심은 수요가 증가한 것"
트럼프 방위비 증액에 온실가스 배출도 증가 전망, "지역사회 안전은 위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