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의 글로벌 인지도 상승세에 힘입어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권우정 교보증권 연구원은 2일 에이피알 목표주가를 기존 13만 원에서 14만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 에이피알이 글로벌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며 해외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
직전거래일인 5월30일 에이피알 주가는 11만5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권우정 연구원은 “에이피알의 메디큐브는 틱톡 등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며 “메디큐브의 아마존 월평균 검색 트래픽은 40만 건으로 아누아·조선미녀·라네즈 합산을 웃도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권 연구원은 “메디큐브의 지난해 월평균 검색 트래픽은 10월 10만 건, 11월 16만 건, 12월 39만 건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업 간 거래(B2B)를 통한 외형 확장도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전망됐다.
그는 “에이피알은 지난해 10월부터 실리콘투와 협업해 유럽과 중동 지역으로의 확장을 준비해왔다”며 “올해 5월부터 영국 대표 헬스앤뷰티(H&B) 매장 부츠에도 입점을 시작하면서 해당 지역 K뷰티 수요를 본격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기존 소비자 직접 판매(B2C) 중심이었던 사업구조를 B2B로 확대해나가며 수익성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피알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1800억 원, 영업이익 248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63.3%, 영업이익은 101.8% 늘어나는 것이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