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면세점,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 문화유산 미디어아트로 재해석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4-24 17:17: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면세점이 한국 문화유산을 담은 미디어아트를 서울 명동과 인천국제공항에서 상영한다.

신세계면세점은 23일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해 한국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콘텐츠 ‘움직이는 글자, 조선의 활자’와 ‘모란꽃이 피오니’ 상영회를 본점인 명동점에서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 문화유산 미디어아트로 재해석
▲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 본관 야외의 신세계스퀘어에 '모란도 2폭 장지'가 상영되고 있다. <신세계디에프>

행사에는 유신열 신세계디에프(신세계면세점 운영사) 대표이사와 김재홍 국립중앙박물관장, 이병우 음악감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영상이 재생되는 벽면)에 ‘움직이는 글자, 조선의 활자’가 상영되며 시작됐다. 이병우 감독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이 콘텐츠는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한 조선시대 활자 82만 점을 3D로 구현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야외의 초대형 디지털 벽면인 신세계스퀘어에서는 ‘모란도 2폭 장지’(모란을 그린 두 폭짜리 병풍)를 바탕으로 한 ‘모란꽃이 피오니’가 상영됐다.

두 작품은 신세계스퀘어와 인천국제공항에서 6월30일까지 볼 수 있다. 신세계스퀘어에서는 ‘모란꽃이 피오니’가 상영되고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교통센터에 위치한 ‘K-컬처 뮤지엄’ 4관에서는 두 작품이 모두 상영된다.

신세계면세점은 2022년 5월부터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에서 매주 토요일 ‘K-컬처데이’도 운영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제작하는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가 상영된다.

신세계면세점은 ‘모란꽃이 피오니’ 등 문화 콘텐츠를 제작·상영해 한국 전통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공로상)을 수상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해 전통과 현대를 잇는 혁신적 K-콘텐츠를 통해 한국 문화유산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기후솔루션·태양광협회 공정위에 한전 신고, "재생에너지 차별 접속 강요"
HLB제약 완전 자회사로 신화어드밴스 편입,"의약품 제조·유통 수직 계열화"
LG전자 미국 테네시 공장으로 세탁기·건조기 물량 이전, "트럼프 관세 리스크 최소화"
검찰,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관련 MBK 이어 NH투자증권 직원도 압수수색
엘디카본, 당진에 아시아 최대 규모 폐타이어 순환시설 열어
산업은행 회장 강석훈 "HMM 보유 지분 매각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신한은행 자금세탁방지부 본부로 격상, 정해영 상무 신규 선임
NH투자증권 1분기 순이익 2081억으로 7.7% 줄어, 해외주식 수수료 감소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추진 일정 연기, 방사청 "국회 설명 거친 후 추진"
유안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1분기에 분기 최대 실적 경신, 트럼프 관세 영향 우려 존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