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게임즈가 유통을 맡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정보가 공개됐다.
크로노스튜디오는 11일 첫 개발자노트를 내고 지난 2월 비공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에서 수집한 피드백과 주요 데이터 내용을 공개했다.
▲ 11일 카카오게임즈가 유통을 맡은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FGT 테스트 참여자들은 약 11시간 20분의 평균 플레이 타임을 기록했다. ‘소로마 요새’가 FGT 기간 중 최고 인기 방문 지역으로 선정됐다.
테스트 참여자들은 게임 내 다양한 무기 중 ‘활’을 가장 많이 사용했고, ‘검과 방패’, ‘석궁’이 뒤를 이었다.
FGT 기간에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현상수배’로, 주요 현상범 몬스터인 ‘대식가 부찌’는 100번 이상 처치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외 ‘월드 보스’, ‘미궁’, ‘시련’, ‘타임 포탈’ 콘텐츠도 높은 이용자 참여율을 보였다.
같은 기간 일반 몬스터는 5만560마리가 처치됐고 ‘스크래쳐’, ‘브로큰’, ‘블라인드’가 가장 많이 사냥된 몬스터로 이름을 올렸다.
개발진은 “현재 이용자분들께 더 나은 경험을 전달 드리기 위해 게임 곳곳을 끊임없이 다듬고 채워나가고 있다”며 “머지 않아 ‘크로노 오디세이’를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시간이 찾아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에 선보이는 오픈월드 액션 MMORPG로 올해 4분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소울라이크가 연상되는 묵직한 액션과 ‘시간’ 조작을 활용한 다채로운 전투가 대표적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 PC 및 콘솔 라인업에 대형 MMORPG 신작을 추가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크로노 오디세이’만이 가진 재미를 이용자분들께 그대로 전달하고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