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일본 6개 도시서 캐릭터 '무너' 순회 팝업스토어 운영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04-10 11:50: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유플러스, 일본 6개 도시서 캐릭터 '무너' 순회 팝업스토어 운영
▲ LG유플러스는 일본 요코하마에서 22일부터 '무너'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오사카 우메다에 위치한 쇼핑몰 '로프트(LOFT)'에서 운영된 무너 팝업스토어 모습. < LG유플러스 >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쇼핑몰 ‘로프트(LOFT)’에서 회사 대표 캐릭터 ‘무너’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무너는 2020년 처음 공개된 LG유플러스 캐릭터다. 도전하며 성장하는 사회 초년생 콘셉을 담고 있다.

일본 현지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월부터 시작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20일 나고야 사카에를 시작으로 3월10일, 삿포로 모오큐, 3월20일 오사카 우메다, 7일 후쿠오카 텐진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번 요코하마 이후에는 5월2일부터 도쿄 이케부쿠로 로프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굿즈는 일본 현지 제조사가 무너 지식재산권(IP) 라이선싱 권한을 받아 직접 제작했다.

현지 제작 기반으로 운영된 첫 팝업스토어라는 점에서 향후 무너 IP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무너 글로벌 팝업스토어 운영은 단순 매출 확대를 넘어 해외 IP 수출 및 국내 사업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전략적 시도”라며 “무너를 세계적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SSG닷컴 '차은우 부캐 매직' 끈이라도, 최훈학 갈 길이 멀지만 한 걸음 내딛다
유바이오로직스, 질병관리청 mRNA 백신개발 지원사업에 뽑혀
[이주의 ETF] 키움투자자산운용 'KIWOOM 글로벌투자모빌리티' 8%대 올라 상승률..
LG엔솔 주축 LG컨소시엄, 인도네시아 정부와 11조 규모 배터리 프로젝트 철회
스마일게이트 게임사 3강 도약, 크로스파이어 의존 탈피가 지속성장 열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주당 75만7천 원에 총 1조3천억
중소기업 대출 조이는 4대 시중은행, 미국 상호관세 우려에 건전성 관리 강화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2480선 돌파, 코스닥도 상승 마감
삼성전자와 기아 인도 정부의 세금 추징에 불복 전망, "무리한 세수 확보"
엑스알피 가격 저항선 돌파 뒤 급등 가능성 제기, 비트코인 1억2242만 원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