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파이낸셜타임스 현대차 부사장 이상엽 조망, "현대차 디자인은 업계 최고"

이근호 기자 leegh@businesspost.co.kr 2025-04-08 11:15: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파이낸셜타임스 현대차 부사장 이상엽 조망, "현대차 디자인은 업계 최고"
▲ 이상엽 현대차그룹 부사장이 2024년 11월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열린 신차 공개 행사에서 아이오닉9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 및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인 이상엽 현대차그룹 부사장을 조망한 영국언론 보도가 나왔다. 

이상엽 부사장은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디자인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7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이 부사장은 현대차를 디자인 분야에 빠른 모방자(패스트 팔로워)에서 선도자(퍼스트 무버)로 이끄는 데 기여했다. 

이 부사장은 2016년 현대차그룹에 합류해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아이오닉9, 팰리세이드 등 디자인에 관여했다.

N비전74 콘셉트카, 신형 싼타페와 그랜저도 이 부사장 작품으로 꼽힌다.

이러한 차량 디자인이 다른 브랜드보다 한발 앞선 독창적인 모습을 보여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까지 바꿔냈다는 것이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최근 현대차 디자인 부서는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곳으로 꼽힌다”며 “아이오닉 라인을 통해 이를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이 부사장은 현대차에 합류하기 전 GM과 폭스바겐, 벤틀리 등 세계적인 완성차 제조사에서 디자인을 담당했다. 
 
이 부사장이 과거 몸담았던 브랜드와 같이 과거와 현재 및 미래를 반영한 차량 디자인을 현대차에서도 이어간다는 내용도 거론됐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이 부사장은 과거 신생 회사였다가 지금은 글로벌 선두 주자로 오른 현대차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969년생인 이상엽 부사장은 서울 출신으로 홍익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했다. 

이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서디나에 위치한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ACCD)에서 자동차 디자인을 전공했다. 카림 하비브 기아 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도 ACCD 출신이다. 이근호 기자

최신기사

SK, 한앤컴퍼니와 5조 몸값 SK실트론 경영권 매각 협상
종근당 제2형 당뇨병 복합제 '엠파맥스에스정' 품목허가, 11월 출시
북한군 10여 명 동부전선 군사분계선 이남 침범, 우리 군 경고사격에 북상
동국씨엠 부산공장 컬러강판설비 화재로 가동중단, "납기 차질 없게 노력"
국내 치킨 매출 1위 bhc 한발 늦은 글로벌 확장, MBK 체제서 경쟁사 잡을까
[오늘의 주목주] '유증 규모 축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8%대 올라, 에이비엘바이오 1..
[한국갤럽] 이재명, 국힘 주자 대상 '가상 양자대결'에서 15~21%P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 3.6조서 2.3조로 축소, 안병철 "한화에너지 등이 1.3..
닌텐도 '스위치2' 성공 여부에 게임업계 이목 집중, 가격 인상 시험대 올려
코스피 '8일 연속 외국인 순매도'에도 2330선 회복, 환율은 1470선 위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