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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 신제품 3종 공개, "AI로 최적 사운드 찾아"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04-08 10: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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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 신제품 3종 공개, "AI로 최적 사운드 찾아"
▲ LG전자의 오디오 브랜드 아키텍처 윌아이엠이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엑스붐 신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 LG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뮤지션 윌아이엠(will.i.am)과 협업으로 탄생한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 신제품으로 인공지능(AI) 오디오 경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7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윌아이엠과 이정석 오디오사업담당, 오승진 MS마케팅담당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회사의 오디오 사업전략과 엑스붐 신제품을 소개하는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LG전자는 AI로 더욱 진화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엑스붐 포터블 스피커 신제품 3종도 공개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오디오 시장의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오디오 사업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재편한다. '포터블 오디오', '웨어러블 오디오', '홈 오디오' 등으로 제품군을 세분화해 고객에게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은 윌아이엠과 함께 오디오 기술의 혁신을 선보여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윌아이엠은 LG 엑스붐의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협업은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운드, 브랜드 마케팅 전반에 걸쳐 윌아이엠의 예술적 비전과 LG전자의 혁신적 기술이 결합된 결과물을 만들었다.

윌아이엠은 새로운 LG 엑스붐 제품을 두고 "기존의 틀을 깨고 스피커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지를 상상하고자 했다"고 설명하며, 음악적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냈다.

추후 윌아이엠은 자신이 설립한 AI 기반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RAiDiO.FYI'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뉴스와 음악을 추천 받고 궁금한 내용을 AI가 즉시 답변하는 AI 오디오 시스템으로 LG 엑스붐의 청취 경험을 강화한다.
 
윌아이엠은 CES 2025에서 LG전자와 FYI의 협업을 빗대어 "아브라카다브라, 마법과도 같다"고 표현하며 LG 엑스붐의 이번 신제품들이 LG전자가 선사하는 마법의 첫 시작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아브라카다브라는 '말하는 대로 창조된다'는 의미의 고대 아람어다.

LG전자가 공개한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 △LG 엑스붐 바운스 △LG 엑스붐 그랩 등 무선 스피커 신제품 3종은 AI가 고객이 듣고 있는 음악을 분석하고, 주변 환경에 맞춰 최적의 사운드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출력 스피커 LG 엑스붐 스테이지 301은 120W의 파워풀한 출력으로 실내 외 공간에 상관없이 생동감 넘치는 무대 사운드를 제공한다. 출하가는 38만9천 원이다.

컴팩트 스피커 LG 엑스붐 바운스는 공기 진동으로 저음을 증폭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음을 재생하는 '듀얼 돔 트위터', '트랙형 우퍼'를 탑재했다. 출하가는 27만9천 원이다.

휴대용 스피커 LG 엑스붐 그랩은 휴대성과 활용도가 뛰어난 원통형 디자인으로 자전거 물병 거치대 등에 쉽게 거치할 수 있다. 출하가는 17만9천 원이다.

LG전자는 올해 1월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LG 엑스붐 버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피커 3종을 더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오디오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엑스붐 버즈의 출하가는 14만9천 원으로 가격대비성능(가성비)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LG 엑스붐 신제품들은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LGE.COM)과 전국 LG 베스트샵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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