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배달의민족 '픽업' 본격 활성화, 4월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 진행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4-02 10:53: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배달의민족(배민)이 포장 주문 서비스인 ‘픽업’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4월 한 달간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픽업' 본격 활성화, 4월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 진행
▲ 배달의민족이 4월 한 달 동안 '픽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

이번 행사는 배민이 ‘포장’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연간 3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투자를 통해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겠다고 밝힌 이후 처음 실시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 프로모션에서는 명랑핫도그의 기본 핫도그를 픽업으로 주문 시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딜’이 진행된다. 이디야 따뜻한 아메리카노도 4월 한 달 동안 1600원에 제공된다.

배민 유료 멤버십인 ‘배민클럽’ 회원을 위한 별도 혜택도 마련됐다. 

배민클럽 회원은 빽다방과 메가MGC커피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각각 100원에 픽업 주문할 수 있다. 일반 고객에게는 호식이두마리치킨, 피자헛, BHC,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등의 브랜드에서 픽업 주문 시 최대 8900원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2차 프로모션은 15일부터 30일까지다. 

신전떡볶이에서는 기본 떡볶이 메뉴를 픽업 주문 시 1천 원에 제공하며 배민클럽 회원은 메가MGC커피와 더벤티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자담치킨, 페리카나, 땅땅치킨 등 일반 고객 대상 브랜드에서는 픽업 주문 시 4천~5천 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7일부터 30일까지는 미션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배민 앱을 통해 배달 또는 픽업 주문 횟수에 따라 배민배달·픽업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최종 미션인 12회 주문을 달성하면 순금 골드바 경품 응모 기회도 주어진다. 한 달간 진행되는 OX 퀴즈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픽업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배민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활성화되면 업주 입장에서는 배달비 부담이 덜어 수익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고 고객도 외식 매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픽업 활성화를 통해 고객 이용을 독려하고 업주와 고객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픽업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LS증권 "주 4일 근무는 저비용항공사 성장 기회, 단거리 여행수요 확대 전망"
중국 희토류 수출 통제로 전기차 지배력 더 키운다, 글로벌 생산 차질에 영향
BNK투자 "현대차 목표주가 하향, 미국 관세로 영업이익 2조3천억 감소 전망"
LG디스플레이 자체개발 AI 어시스턴트 도입, 업무 생산성 30% 향상 목표
트럼프 AI 반도체 규제에 젠슨 황 '반기' 드나, 엔비디아 중국 포기 어렵다
KB증권 "메모리 수급 개선세 지속,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관세 선반영"
샤오미 프리미엄 스마트폰 '포코F7 프로' 국내 출시, 삼성전자에 도전장
대신증권 "HMM, USTR의 중국 해운·조선 규제에 영향 거의 없을 것"
G20 재무장관회의 파급력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00~1450원 예상"
신한투자 "삼양식품 황제주 등극 초읽기, 관세 우려보다 수출 모멘텀 반영 시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