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선 한화갤러리아·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이 3월31일 서울 63스퀘어를 찾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MBA) 학생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한화호텔앤드리조트> |
[비즈니스포스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이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학생들을 만나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은 3월31일 서울 63스퀘어를 찾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을 만나 그룹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미래산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탠포드대학교의 ‘글로벌 스터디 트립’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됐다. 스탠포드대학교는 해마다 주요 국가를 돌며 사회·문화·경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이탈리아·에디오피아·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스터디 트립을 열고 있다.
스탠포드대학교 학생과 교수진 등 30여 명은 지속가능한 사회, 기업의 혁신과 리더십, 한국 문화를 활용한 비즈니스 마케팅 등 여러 주제로 질문을 던지고 자신들의 의견을 이야기했다.
김동선 부사장에게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한국 성공 비결 등 유통·서비스 부문의 성과와 향후 전략에 대한 질문이 이뤄졌다.
김 부사장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며 “푸드테크로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대신 더 좋은 원재료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영철학을 묻는 질문에 “내가 부족할 수 있다는 걸 인정하는 용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더 많이 배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는 “각기 다른 경험을 가진 글로벌 인재들에게 한국시장과 한화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 젊은 리더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