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현대건설, '한강대교와 자율주행 모빌리티의 만남' 기업 PR영상 공개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3-31 15:3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건설이 신규 기업 PR영상을 통해 핵심 신사업과 기술 등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현대건설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퓨처스타츠히어(Future Starts Here)’라는 신규 홍보영상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현대건설, '한강대교와 자율주행 모빌리티의 만남' 기업 PR영상 공개
▲ 현대건설 신규 기업 PR영상의 미래 스마트시티 모습.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3분30초 길이의 이번 영상에서 가상의 시대를 친근하게 표현하기 위해 가까운 미래인 스마트시티를 배경으로 그 안에서 변화된 삶을 살아가는 여러 세대를 그렸다.

2019년 기업 PR영상에서 글로벌 성과를 그려내는 데 중점을 뒀던 현대건설은 이번 신규 기업 PR영상에 노력과 도전, 그리고 변화를 앞서 예측하고 산업 전반을 리드하는 ‘토털솔루션프로바이더’로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현대건설의 대표 역작인 한강대교 위를 달려가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시작으로 가상의 미래를 낮설게 표현하기보다 현재의 풍경의 자연스럽게 녹이기 위해 힘썼다.

현대건설의 신규 PR영상에는 △현장을 누비는 건설로봇 △층간소음을 완벽 차단하고 입주민의 수면과 건강까지 챙기는 올라이프케어하우스 △환경을 생각한 SMR·수소·해상풍력·태양광 등 차세대 에너지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데이터센터와 도심항공교통(UAM) 인프라 등이 담겼다.

현대건설은 기업 PR영상 외에도 신사업 포트폴리오 및 사업실적을 설명하는 사업부문별 시리즈 영상 5편(더스페셜리스트)도 함께 공개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존 PR영상들이 현장 중심 시공 역량을 보여준다면 신규 영상은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 선도적 기업 역량과 지속가능한 인류의 삶에 공헌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의 비전까지 담으려 했다”며 “또 미래를 실감 나게 표현해 공간감과 현실감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SSG닷컴 '차은우 부캐 매직' 끈이라도, 최훈학 갈 길이 멀지만 한 걸음 내딛다
유바이오로직스, 질병관리청 mRNA 백신개발 지원사업에 뽑혀
[이주의 ETF] 키움투자자산운용 'KIWOOM 글로벌투자모빌리티' 8%대 올라 상승률..
LG엔솔 주축 LG컨소시엄, 인도네시아 정부와 11조 규모 배터리 프로젝트 철회
스마일게이트 게임사 3강 도약, 크로스파이어 의존 탈피가 지속성장 열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주당 75만7천 원에 총 1조3천억
중소기업 대출 조이는 4대 시중은행, 미국 상호관세 우려에 건전성 관리 강화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2480선 돌파, 코스닥도 상승 마감
삼성전자와 기아 인도 정부의 세금 추징에 불복 전망, "무리한 세수 확보"
엑스알피 가격 저항선 돌파 뒤 급등 가능성 제기, 비트코인 1억2242만 원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