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의결권자문사 PIRC, 고려아연 주총서 MBK·영풍 측 이사후보 17명 반대 권고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3-24 13:33: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유럽 최대 의결권자문사 PIRC가 28일 열릴 고려아연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의 손을 들어줬다.

24일 고려아연에 따르면 PIRC는 지난 19일 발표한 고려아연 정기 주총 의안분석 보고서에서 고려아연 측이 추천한 이사 후보 가운데 사임한 권재열 후보를 제외한 7명 전원에 찬성을 권고했다.
 
의결권자문사 PIRC, 고려아연 주총서 MBK·영풍 측 이사후보 17명 반대 권고
▲ 유럽 의결권자문사 PIRC가 고려아연 정기 주주총회에서 회사 측이 올린 이사후보에 전원 찬성을, MBK·영풍 측이 추천한 이사후보에 전원 반대를 권고했다.

MBK·영풍 측이 제안한 이사 후보 17명에는 독립성 결여를 이유로 들며 반대를 권고했다.

또 정기 주총 안건인 △이사회 정원 19인 상한 △사외이사의 이사회 의장 선임 △분기배당 등의 안건에 오두 찬성을 권고했다.

RIPC는 이사회 정원 19인 상한안건이 부결되면 이사후보 25명 가운데 회사 측이 제안한 데로 12명을 집중투표 방식으로 선출할 것을 권고했다.

12인을 선임한다면 이사회 추천 후보 7명에 대해선 전원 ‘찬성’을, MBK·영풍 추천 후보 17명에 대해선 전원 ‘반대’를 권장했다.

감사위원회 위원 선출과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분리 선임 안건에서도 이사회가 제안한 권순범, 이민호, 서대원 후보에 모두 찬성을 권고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갤럭시탭S10 FE 시리즈' 출시, 얇아진 두께와 슬림해진 디자인
상상인증권 "아모레퍼시픽 서구권 및 일본 고성장세, 코스알엑스 아픈 손가락"
KB증권 "HD현대중공업 3년치 수주잔고 확보, 안정적 실적 성장 전망"
한화투자 "한국항공우주산업 목표주가 상향, 2026년 대형 수주 가능성"
공정위 애플 표시광고법 위반 조사착수, 서울YMCA "애플 AI는 껍데기"
'모습 드러낸 관세' 뉴욕증시 M7 혼조세, 테슬라 5%대 상승
상상인증권 "아모레G 에스쁘아·아모스 맑음, 이니스프리·에뛰드 흐림"
신영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잘 나가는 이유 있네, 미국 관세 영향도 빗겨가고"
신한투자 "LG화학 1분기 시장기대치 웃돌 듯, 중국발 호재로 영업흑자 전환"
NH투자 "신세계 1분기 실적 부진 추정, 하반기로 갈수록 개선 흐름 보일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