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T가 인공지능(AI) 상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KT는 AI 마스터 브랜드인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23일 KT는 AI 마스터 브랜드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KT > |
케이 인텔리전스는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을 결합한 신규 브랜드다.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과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KT의 AI 상품과 서비스를 의미한다.
KT는 브랜드 출시에 맞춰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국내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 AI 기술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I 스타디움은 KT가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와 함께 개발한 KT CCTV AI 영상분석을 활용해 경기장 혼잡도를 관중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kt ds의 AI 기반 실시간 번역 자막 서비스도 지원한다.
스카이 박스에서는 ‘하이오더’ 시스템이 도입돼 주문한 음식이 좌석까지 배달되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AI 스타디움의 시작을 기념해 22일 2025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경기에서 350대의 드론을 사용한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KT는 AI 휴먼 기술을 적용한 선수와 팬 사이 실시간 소통 이벤트, 생성형 AI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윤태식 KT Brand 전략실장 상무는 “다채로운 광고 캠페인과 고객 소통형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며 브랜드 인식 높이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