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3-09 15:2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매월 10일)’에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 이벤트를 도입했다. <스타벅스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매월 10일)’을 개편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3월부터 일회용품 없는 날에 개인용 컵으로 음료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에코별’ 1개를 즉시 제공하고 ‘스크래치 이벤트’ 참여기회를 준다고 9일 밝혔다. 

스크래치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에코별을 적립한 고객은 별이나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적립한 에코별 1개당 1번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는 개인 다회용 컵을 4번 사용해서 모은 별 8개로 아메리카노 한 잔을 교환할 수 있었다. 

스크래치 이벤트의 도입으로 무료 아메리카노를 더욱 빠르게 받을 수 있어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이 계속 늘 것으로 스타벅스코리아는 기대한다.

최근 4년 동안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사용량은 연평균 15% 이상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24년도 개인 컵 이용건수는 3371만 건으로 개인 컵 이용 관련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후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고객 9만2천 명 이상에게 연간 약 158억 원에 달하는 혜택을 준 셈이라고 스타벅스코리아는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윤석열 석방' 검찰 향해 "기획 의심", 권성동 "총장 사퇴 압박으로 분풀이 ..
비트코인 1억2790만 원대 하락, 백악관 '가상화폐 정상회담' 기대 못 미쳐
놀유니버스, 국내 최초 '후지 록 페스티벌' 티켓 단독 판매
삼립 KBO와 협업한 '크보빵' 출시, 9개 구단 빵과 띠부씰 선보여
알럭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 신규 입점
금감원, '채권 금리 왜곡' 지적에 증권사 '캡티브 영업' 현장검사 예고
국토부 PF조정위 지난해 21조 규모 조정권고, 올해부터 상설운영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코레일 아프리카 진출 본격화, 에티오피아·보츠와나 철도공사와 업무협약
카카오뱅크 사내 해커톤 '뱅커톤' 열어, 20개 팀 모여 고객 편의 아이디어 발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