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오션은 공식 채용홈페이지에서 2025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오는 23일까지 받고 있다. <한화오션> |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오션은 지난달 28일부터 2025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절차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3월23일까지이며 한화그룹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4년제 대학 학사 학위 소지자·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일반 전형,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는 ‘글로벌 챌린저’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글로벌 챌린저 전형 지원자격은 해외대학(영어권) 졸업자·졸업예정자, 재외국민특례(영어) 입학자, 군 통역병(영어) 출신, 영어권 국가 거주경험자(초·중·고교 5년 이상)이다.
일반 전형에서 선발하는 직무는 △설계 △생산관리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이다.
글로벌 챌린저 전형에서 선발하는 직무는 △설계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합격자는 오는 6월부터 2개월 동안 수습(인턴십)으로 근무한 뒤 최종 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글로벌 챌린저 전형 합격자는 수습 근무 후 최종 면접을 따로 실시하지 않는다
직무별 상세 소개 및 지원 자격, 채용일정 등 모집 부문에 자세한 내용은 한화오션 채용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회사는 선박 의장·탑재·시운전과 용접·가공 등 분야에서 생산직 직원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최근 회사는 2024년도 신입·경력 사원 채용인원 약 500명을 각 부서에 신규 발령 조치했다.
사업부별로는 상선사업부에 200여 명, 해양사업부에 100여 명, 특수선 사업부에 100여 명, 연구개발·경영지원 직무에 100여 명을 배치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