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올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3월10일부터 4월 30일까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기상청 '2025년 여름 기후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확률이 60%에 달한다. 에어컨은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필터에 먼지가 쌓이고, 냉매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가 실외기를 점검하고 있다. < LG전자 > |
사전점검을 통해 △냉방 성능 유지 △전력 소모 최소화 △깨끗한 공기질 확보 등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LG 스마트 체크'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의 가정을 방문해 △냉방 성능 △냉매 상태 △전원과 배선 연결 △필터 및 배수 호스 위생 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한다.
'LG 스마트 체크' 앱은 제품을 무선으로 연결하고 제품 분리 없이 부품을 제어해 점검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운전 정보와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한다.
사전점검 신청은 LG전자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가능하며, 4월30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출장비와 점검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이 필요하면 별도 비용이 발생한다.
사전점검 신청에 앞서 고객이 직접 에어컨을 점검할 수 있도록 LG 씽큐 앱의 '스마트진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진단은 AI가 인버터, 팬 모터, 컴프레서, 압력·온도·전류 센서 등 주요 부품의 작동 상태와 냉매 상태를 점검해 이상 여부를 진단해 준다.
이밖에 에어컨 세척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4월30일까지 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LG 베스트 케어 캠페인' 행사도 진행한다.
가정용 에어컨은 기존 세척 서비스 요금의 10%까지 할인하며, 시스템 천장형 에어컨은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세척 서비스는 LG전자 고객센터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신청받는다. 시스템 천장형 에어컨은 기업간거래(B2B) 고객센터(1544-8777)에 신청하면 된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고객이 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사전점검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