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프렌즈, 해외 호텔 브랜드와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2-25 11:00: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프렌즈, 해외 호텔 브랜드와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 카카오는 캐릭터 IP 사용과 관련해 해외 호텔 브랜드와 협업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의 모습. <카카오> 
[비즈니스포스트]카카오프렌즈가 호텔 브랜드와 협업해 캐릭터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영역을 넓힌다.

카카오는 ‘안다즈 발리’에 이어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L7과 협업을 진행했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어메니티와 마카롱이 제공되는 객실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앞서 올해 1월 하얏트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안다즈와 협업해 ‘안다즈 발리’에서 특별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를 선보였다. ‘발리에 찾아온 카카오프렌즈’라는 콘셉트로, 가든 풀 빌라 객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특별 제작된 어메니티로 꾸몄다.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는 ‘스파이시 라이언 버거’와 ‘카카오프렌즈 애프터눈 티’ 등 특별 메뉴도 선보인다. 

앞으로 카카오프렌즈는 디지털, 리빙, 뷰티, F&B 등 기존 사업 영역을 넘어,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화해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IP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대명소노그룹 티웨이항공 인수, 예림당 측 티웨이홀딩스 지분 46.26% 2500억에 매입
'주주에 대한 이사 충실의무' 상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통과, '명태균특검법안'도 처리
HMM 신조선가 상승에 컨테이너선 확보 '비상', 김경배 미국발 중국 해운 제재 수혜 ..
SK증권 "셀트리온 올해 수익성 개선 원년, 영업이익 170% 증가 기대"
경찰 게임사 디나미스원 압수수색, 넥슨게임즈 미공개 프로젝트 유출 혐의
K-푸드 유럽에 공장 짓고 맞춤형 제품 개발, 현지화 전략으로 승부수
조현준 효성중공업 사내이사로 추천, 결산배당으로 69억 수령 예상
유진투자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약 짐펜트라, 올해 미국서 성과 본격화"
이해진 AI 총력전 앞두고 네이버 조직 쇄신부터, 7년 만에 은둔 끝내고 복귀
HLB 작년 매출 696억으로 62% 늘어, 영업손실 1188억으로 약간 줄어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