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을 완전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모바일앱 ‘우리WON뱅킹’에서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관련 서류제출, 대출약정, 등기서명 업무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 우리은행이 우리WON뱅킹 앱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대표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을 완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다만 등기필정보(등기권리증)를 분실하거나 후취담보 조건 등 전자등기가 불가능할 때는 일부 업무를 대면으로 진행해야 한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주택구입, 전세자금 반환, 기존 대출상환 용도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대표적 주택담보대출 상품이다.
기존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을 신청해 심사가 완료되면 은행에 방문해 필수 서류를 제출하고 대출 약정과 근저당권 설정을 위한 등기업무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보금자리론 업무의 완전 비대면화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호응하고 고객 편의 증진에 앞장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