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여야정협의체 최상목·우원식·이재명·권영세 4자회담 추경 포함 합의 불발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2-20 20:00: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여야정협의체 최상목·우원식·이재명·권영세 4자회담 추경 포함 합의 불발
▲ 20일 오후 국회 사랑채에서 열린 여야정 국정협의회 첫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우원식 국회의장,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여야가 당대표 및 국회, 정부 대표의 여야정협의체 4자회담에서 빈손으로 나갔다.

20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우원식 국회의장,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만나 116분 동안 반도체특별법안, 연금개혁,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 등을 논의했다.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대한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다. 

권영세 위원장은 회담 이후 기자들과 만나 "추경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추경에 대해서는 계속 논의하기로 했고 이후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특별법의 '주 52시간 근로 특례' 조항에도 합의하지 못했다.

권 위원장은 "반도체특별법은 아쉽게도 좀 미뤄졌다"며 "많이 진전되지 못해서 아쉬운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여야정협의체 개최 직전까지도 반도체특별법안과 추경, 국민연금 등에 핵심 현안에 관련해 입장을 좁히지 못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SM엔터 디어유 지분 추가 매수해 연결 자회사 편입, "지적재산권 사업 확장"
[21일 오!정말] 이재명 "세상에 흑백만 있지 않다", 임종석 "민주당은 중도보수 아..
'트럼프 측근' 미국 하원 의원 "MBK가 고려아연 경영권 인수하면 광물 공급망에서 중..
KT 갤럭시S25 사전예약 취소된 소비자에 추가 보상, 방통위 조사 중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한 주 만에 상승, 동북권 제외 모든 권역에서 올라
미국증시 고평가에도 상승여력, BofA "트럼프 규제 완화가 관세 부작용 만회"
HDC 보통주 1주당 350원 현금배당 실시, 김회언 사내이사로 선임하기로
이통3사 아이폰 16e 공시지원금 최대 25만 원 지원 예고, KT가 가장 많아
[이주의 ETF]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16%대 올라 상승률 1위..
오리온 역대 최대 실적 '놀라지 마', 허인철 중국·베트남 수익성 더 키운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