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메이플스토리2' 5월 중 서비스 종료, 출시 이후 10년 만에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2-20 17:31: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가 약 10년 만에 종료된다. 

20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상황에서는 만족할 만한 업데이트를 더 이상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많은 고민과 논의 끝에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 5월 중 서비스 종료, 출시 이후 10년 만에
▲ 20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를 통해 밝혔다.

넥슨은 5월29일 목요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는 2015년 7월 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약 10년 만이다.

이날부터 메이플스토리2를 이용하지 않았던 넥슨ID는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없다. 게임 내 결제 서비스도 종료된다.

‘메이플스토리2’는 넥슨의 대표 IP인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후속작으로 서비스 첫날 동시접속자 20만 명을 넘기는 등 초반 흥행에 성공했지만, 이후 부진이 장기화됐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외신 "스텔란티스 전고체 배터리 준비로 공장 가동 중단", 닷지 차저에 탑재   
교보증권 "네오위즈, 하반기 'P의 거짓 DLC' 90만 장이 판매될 듯"
하나증권 "코스메카코리아, 국내법인은 성장이 지속되고 북미법인 회복 전망"
인텔 파운드리 TSMC에 매각 가능성 낮아, 미즈호 "트럼프 정부 지원이 대안"
CEO정기보험 '절판 마케팅' 기승, 금감원 한화생명 고강도 검사 예고
하나증권 "클리오, 실적은 저점을 통과 중이나 목표주가는 하향"
포스코이앤씨 정희민 도시정비 시선 용산에, '오티에르' 최상급지 확장 분수령
SH 신도시 대신 '서울'에 집중, 황상하 '오세훈표 부동산 정책' 뒷받침한다
상상인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올해는 그래도 희망이 있어 보인다"
한한령 해제가 뚫어줄 한·중 미용 국경, 국내 에스테틱 기업들 수혜주로 뜬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