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메타의 퓨리오사AI 인수 논의 호재 종목, 하나증권 "네이버 DSC인베스트먼트"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2-12 09:14: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메타)의 퓨리오사AI 인수 논의가 주문형반도체(ASIC) 관련 종목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2일 “메타플랫폼이 자체 인공지능(AI) 칩 개발을 위해 한국 인공지능 칩 설계 스타트업 퓨리오사AI 인수를 논의하고 있다”며 오늘의 테마로 ‘주문형반도체’를 꼽았다.
 
메타의 퓨리오사AI 인수 논의 호재 종목, 하나증권 "네이버 DSC인베스트먼트"
▲ 네이버 등 퓨리오사AI 관련 종목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종목으로는 네이버와 DSC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에이직랜드, 가온칩스, 에이디테크놀로지 등을 제시했다.

퓨리오사AI는 인공지능 추론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를 개발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팹리스) 스타트업이다.

네이버와 DSC인베스트먼트는 과거 퓨리오사AI에 투자 이력 있다는 점에서, TS인베스트먼트는 보유 포트폴리오에 퓨리오사AI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수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됐다.

자체 인공지능 칩 투자가 늘고 있는 점도 전체 주문형반도체 시장 측면에서 긍정적 요인으로 분석됐다.

하나증권은 “미국 빅테크 기업들은 인공지능 모델 비용 절감과 성능 향상을 위해 자체 인공지능 칩을 개발하고 있다”며 “구글 클라우드의 ‘트릴리움’ 텐서처리장치(TPU), 아마존의 ‘트레이니엄’ 등 자체 칩 투자 증가에 따라 주문형반도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도 미국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과 자체 맞춤형 인공지능 칩을 개발하고 있다. 2026년 생산을 목표로 한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명태균 특검법안 2월 말 처리 추진, 최상목 거부권 행사 차단 의도
정용진, 어머니 이명희 보유 이마트 지분 10% 전량 2251억에 취득
1월 수입물가지수 2.3% 상승, 고유가·고환율 영향에 4개월째 오름세
[현장] '인산인해' 개장 첫날 트레이더스 서울 마곡점, 오프라인 집객력 높이기 '총력'
[오늘의 주목주] 소형모듈원전 추진 컨테이너선 등장에 두산에너빌리티 12%대 상승
삼성전자 갤럭시S24울트라 작년 글로벌 판매 7위, 6년 만에 10위 권
동화약품 회장 윤도준, 장남 윤인호에 자사주 지분 4.13% 70억 규모 증여
NH농협금융 지난해 순이익 2조4537억 내 11% 늘어, 역대 최대 실적
코스피 기관 매수세에 259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1% 가까이 올라
우버 테슬라에 '로보택시' 협력 러브콜, "일론 머스크와 경쟁 원하지 않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