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광동제약,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2024'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2-06 13:49: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광동제약,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2024'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 광동제약 캐릭터 ‘광이&샤비(광이프렌즈)’ <광동제약>
[비즈니스포스트]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와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각각 수상하며, 국내 주요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6일 밝혔다. 

광동제약의 새로운 캐릭터 ‘광이&샤비(광이프렌즈)’는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브랜드디자인 부문에서, ‘썬키스트’는 패키지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우수산업디자인상품(GD)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으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광이&샤비(광이프렌즈)’는 장수와 지혜를 상징하는 거북이와 까마귀를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로, 대멸종 시대에서 살아남은 공룡이라는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소비자에게 친근함과 재미를 선사하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브랜드디자인 부문에서 캐릭터 디자인이 단독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썬키스트 패키지는 제품 라인별로 신선함과 생동감을 담아낸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주목도와 역동적인 브랜드 감성을 전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광동제약의 공식몰 ‘광동상회(광샵)’ 앱은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디자인 부문 1위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 시상식으로,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광동상회(광샵)’ 앱은 ‘*#(광샵)’이라는 기호화된 로고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새롭고 트렌디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동제약 컨슈머사업총괄CMO 디자인혁신부문장 강중규 상무는 “광동제약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AI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광동제약의 디자인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SK 2024년 배당금 전년 대비 40% 증가, 결산배당 1주당 5500원
대신증권 "신세계, 올해도 경기요인과 면세점 공항 임차료로 실적 하향 조정"
석유공사 대왕고래구조 탐사시추 작업 종료, 정부 "경제성 확보 어려워"
BNK금융 지난해 순이익 8027억으로 25.5% 늘어, 주주환원 규모도 확대
한화투자 "신세계, 면세점 실적 부진으로 후순위가 될 이유가 사라졌다"
LGCNS 작년 영업익 5129억으로 10.5% 증가, 클라우드·AI 최대 실적 견인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김용, 대장동 금품 수수 2심서도 징역 5년 선고
한화솔루션 첫 연간 영업손실, 김동관 힘 받는 태양광에 케이블 소재 더해 반등 노린다
DL 작년 영업이익 174.8% 뛰어, 석유화학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
삼성전자 2024년 스마트폰 매출 2% 증가, 출하량 감소했지만 판매가 상승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