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래 기자 klcho@businesspost.co.kr2025-02-06 12:29:3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토스가 애플리케이션(앱)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0년 동안 만들어온 혁신과 변화를 돌아보며 다가올 100년을 향한 비전을 담은 ‘10투100’ 행사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 토스가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10투100’ 행사를 진행한다. <비바리퍼블리카>
토스는 3월2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토스 데이터 리포트’와 ‘캠페인 필름’, ‘스퀘어 오브 토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토스 데이터 리포트는 지금까지 토스가 만들어온 금융 변화를 숫자로 담았다. 사용자의 월별 금융 생활 정보로 일상 속 금융 트렌드를 분석한 ‘달마다 금융’과 토스 앱이 사용자의 시간과 비용을 얼마나 아껴주었는지 조명하는 ‘토스 넘버스’로 구성됐다. 리포트는 행사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일에는 토스가 간편송금으로 만든 10년 동안의 변화를 담아낸 캠페인 필름을 행사 공식 웹사이트와 토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토스는 10주년을 기념하는 공간도 마련해 2월26일부터 3월2일까지 성수동에서 스퀘어 오브 토스를 운영한다.
스퀘어 오브 토스는 데이터 리포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함께 토스 사내 카페인 ‘커피 사일로’, 새로운 출발을 도와줄 도서 100종이 큐레이션된 ‘라이브러리’, 10주년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10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를 위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100년을 바라보는 혁신의 정신으로 삶과 금융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