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특징주

코스맥스 주가 장중 5%대 상승, 글로벌 기대감에 목표주가 높아져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5-01-13 10:15: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 주가가 장중 상승하고 있다.

올해 글로벌 수출 기대감을 반영해 증권가가 목표주가를 올려 잡으며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코스맥스 주가 장중 5%대 상승, 글로벌 기대감에 목표주가 높아져
▲ 증권가 목표주가 상향에 13일 장중 코스맥스 주가가 오르고 있다.

13일 오전 9시54분 코스피시장에서 코스맥스 주식은 직전 거래일보다 5.70%(8400원) 오른 15만5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1.29%(1900원) 높은 14만9300원에 출발해 장 초반 오름폭을 키웠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코스맥스 목표주가를 기존 19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 연구원은 “코스맥스는 2025년 탄탄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K-뷰티 글로벌 점유율 확대 속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다”고 내다봤다.

동남아지역에서 수요 강세로 이익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고객군 확대를 통해 실적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고객군 확대와 가동률 상승을 통해 올해 흑자 전환이 전망되고 있다.

박 연구원은 코스맥스가 올해 연결기준 매출 2조5천억 원, 영업이익 2300억 원을 낼 것으로 내다봤다. 각각 전년보다 18%, 32% 늘어나는 것이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에이피알, 올해 디바이스는 15%·화장품은 21% 성장할 듯"
TSMC 미국 2나노 공장 투자 앞당기나, 트럼프 '반도체 관세' 해법으로 부상
헌재 출석 이상민 "대통령실서 '단전·단수' 적힌 쪽지 봤다, 지시받진 않아"
최태원 "사회문제 해결에 새롭게 접근해야, 측정가능 보상시스템 필요"
교보증권 "시프트업, 니케를 이을 지역 및 플랫폼 확장 절실하다"
반도체기업 세액공제율 5%포인트 상향, 'K칩스법' 기재위 소위 통과
자타공인 'IBK맨' 함석호·서정학 연임할까, 실적 개선 '비은행 투톱' 거취 관심
[트럼프2.0 재계 희비] 트럼프발 역풍 직면한 씨에스윈드, 김성권 미국 에너지 정책 ..
민주당 포함 야6당 명태균특검법안 발의, 공천개입·여론조작·기밀누설 수사
교보증권 "롯데칠성, 순항 중인 해외에 비해 낮아지는 국내 기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