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CES 2025] LG전자, 3배 더 밝고 초개인화된 2025년형 '올레드 에보' 공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01-06 11:0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ES 2025] LG전자, 3배 더 밝고 초개인화된 2025년형 '올레드 에보' 공개
▲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M5)가 집 안 공간에 조화롭게 배치된 모습. < LG전자 >
[라스베이거스=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올레드 에보’ TV의 최대 밝기를 기존보다 3배 향상하고 명암비를 극대화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LG전자가 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열리는 CES 2025 개막에 앞서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하고, 인공지능(AI)으로 사용자 취향을 분석해 초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2025년형 올레드 에보를 공개했다.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디스플레이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해 최대 밝기가 일반 올레드 TV(B5 모델) 대비 3배에 이른다.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으로부터 화면 밝기, 주변 조도에 상관없이 검정색과 일반 색상 표현의 일관성을 각각 보증하는 퍼팩트 블랙, 퍼팩트 컬러 인증을 모두 받은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 다른 인증기관 인터텍도 올해 LG 올레드 TV 모든 제품에 원본 영상의 풍부한 색을 왜곡 없이 표현하는지 측정하는 컬러볼륨 100% 인증을 부여했다.

올레드 TV 가운데 유일하게 TUV 라인란드의 ‘빠른 고화질 이미지 표현 안정성’도 획득해, TV가 켜진 뒤 빠른 시간 내 화질을 안정적으로 표현하는 성능을 공인 받았다.

업계 유일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AI 프로세서 알파11은 올레드 에보의 화질과 음질을 한층 강화했다. 알파11은 TV 화면을 픽셀 단위로 세분화해 화질을 업스케일링하고 밝기를 조정한다.

신제품은 매직리모컨에 AI 전용버튼도 탑재했다.

고객이 AI 버튼으로 TV를 켜면, AI 웰컴 모드로 진입한다. AI가 날씨, 시간 등에 맞는 인사와 함께 TV 사용 이력 등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TV를 켜는 순간부터 AI 기반 초개인화 사용경험을 즐길 수 있다.

LG 스마트 TV에 탑재되는 웹OS25는 대형 언어 모델(LLM)을 적용해, 고객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하는 능력이 발전했다.

예를 들어 “프로레슬러 출신의 배우가 나오고,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액션영화 보여줘”와 같은 복합적인 질문도 정확히 이해하고 답변해준다.

웹OS는 5년 동안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LG 올레드 TV의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4K·144Hz 주사율 영상을 손실·지연 없이 무선 전송하는 기술이다.

특히 무선 환경에서도 지싱크 호환, 프리싱크 프리미엄 등 화면 끊김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해 고화질 콘텐츠와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무선 TV 라인업을 올레드(M5)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액정표시장치(LCD) TV LG QNED 에보로도 확대한다. 이로써 TV 화면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연결선이 없어지는 공간의 자유로움을 더 많은 고객이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지난 2013년 첫 등장 이후 세상에 없던 자발광 시청경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TV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더 선명해진 화면과 더 똑똑해진 AI 기반 웹OS 플랫폼을 앞세워 전 세계 고객에게 몰입감 넘치는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공조본 "윤석열 체포영장 법원에서 다시 발부", 유효기간 연장한 듯
에코프로 이사회에 근로자 대표 참여, 배터리업계 최초 '근로이사제' 도입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투시' 가품 논란, "판매 즉시 중단하고 환불 절차 진행"
한화엔진 6292억 규모 선박 엔진 판매 계약 체결, 아시아 지역에 공급
카카오뱅크·케이뱅크 주담대 생활안정자금 한도 상향, 가계대출 규제 완화
인도네시아 "애플과 투자 논의 재개", 중단된 아이폰16 현지 판매 재개되나
[오늘의 주목주] '자회사 폐업' 크래프톤 4% 하락, 코오롱티슈진 8% 올라
민주당 정청래, 국힘 주진우 '국회·헌재 교감' 주장에 "고발하게 국회 밖에서 말하라"
애경케미칼 2차전지·아라미드 신소재 사업 도전, 표경원 위기의 그룹 캐시카우 역할 되찾나
오름테라퓨틱 '바이오 대어' 연연 않는다, 이승주 IPO '눈높이 재도전' 승부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