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스토어 매니저가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농협의 김치 구독 서비스 '김치맛선'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김치냉장고와 농협의 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2024년 11월20일부터 12월31일까지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와 농협의 김치 구독 서비스 ‘김치맛선’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김치맛선은 농협경제지주가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의 김치 구독 서비스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시중 가격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스토어를 방문한 김치냉장고 구매 고객에게 농협의 김치 구독 서비스 내용을 안내하고 구독 가입을 지원했다.
전국 농협하나로마트는 농협 조합원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최대 7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삼성전자는 국내산 농수산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4년 9월에는 경기농협과 국내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7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농협중앙회 등과 K-푸드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협약을 맺었다.
삼성전자는 농협의 과일 구독 서비스 ‘과일맛선’과 냉장고 제품을 결합한 추가 마케팅도 검토하고 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