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 KB손해보험 > |
[비즈니스포스트]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혁신을 통해 차별화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겠다는 목표를 강조했다.
KB손해보험은 2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구 대표는 2024년 성과를 놓고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도 혁신적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 수익 창출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이어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2025년 3대 핵심 전략방향으로 제시했다.
구 대표는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산업에서 기준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목표로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매출과 이익 창출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성장 방식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직 문화와 관련해 구 대표는 “조직 문화 변화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