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테슬라 중국 ESS 배터리공장 연내 완공, 착공 7개월 만에 가동 임박

이근호 기자 leegh@businesspost.co.kr 2024-12-26 10:45: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테슬라 중국 ESS 배터리공장 연내 완공, 착공 7개월 만에 가동 임박
▲ 중국 상하이 린강 자유무역구에 위치한 테슬라 공장을 5월23일 항공 촬영한 모습. <위키미디아커먼즈> 
[비즈니스포스트] 테슬라가 올해 5월 착공한 중국 내 에너지저장장치(ESS) 공장을 연내 완공해 내년 1분기 제품 생산을 추진한다. 

27일 상하이옵저버와 CNEV포스트를 비롯한 현지 매체를 종합하면 테슬라는 올해 말까지 상하이에 건설하는 에너지저장장치 생산 거점인 ‘메가팩토리’를 완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테슬라가 내년 1분기부터 메가팩토리에서 에너지저장장치 생산에 돌입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시됐다. 

테슬라가 상하이 링강 경제개발그룹을 에너지저장장치 고객사로 확보했다는 내용도 보도됐다.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에서 연간 최대 1만 개 에너지저장장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을 세웠다.

이는 전력량 기준 40기가와트시(GWh)로 상하이에 거주하는 5만 가구에 1년 동안 공급하기 충분한 용량이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에 이미 전기차 공장을 건립해 모델3와 모델Y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해당 공장은 2019년 1월7일 공사를 시작해 같은 해 연말에 가동을 시작했다. 

CNEV포스트는 “메가팩토리는 착공 7개월 만에 완공될 예정이며 이는 전기차 공장 건설보다 빠른 속도”라고 덧붙였다. 이근호 기자

최신기사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경희대 2025학년도 정시 2422명 뽑아, 무전공선발 국제캠..
하나금융지주 조직개편과 임원인사, 미래성장부문과 자본시장본부 신설
전 국방장관 김용현 변호인 "총리에게 계엄 사전 보고", 한덕수"법적 대응"
KB금융 조직개편과 임원인사, 이재근 이창권 지주 사업부문장으로 이동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건국대 2025학년도 정시모집 1364명 선발, 전공·자유전공..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강세' HD현대중공업 9%대 올라, 신성델타테크 19%대 급등
일본 정부 라피더스에 내년 1천억 엔 투자 계획, "민간투자 마중물 기대"
SKC '리밸런싱' 속도 내는 박원철, 동박사업 부진에 내년에도 실적 전망 '암울'
실리콘모션 CEO "중국 CXMT 내년 D램 점유율 15%",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타..
신세계그룹 알리바바그룹과 맞손, G마켓·알리익스프레스 합작법인 세우기로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