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BMW코리아 PHEV세단 '뉴 550e xDrive' 출시, 가격 1억1490만 원부터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4-12-23 12:17: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MW코리아 PHEV세단 '뉴 550e xDrive' 출시, 가격 1억1490만 원부터
▲ BMW코리아가 뉴 550e xDrive(사진)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 BMW코리아 >
[비즈니스포스트] BMW코리아는 5시리즈의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뉴 550e xDrive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차는 5시리즈 가운데 유일하게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모델로, 내연기관차의 감성과 순수전기차의 친환경성을 겸비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세단이다.

특히,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개선된 섀시를 기반으로 뛰어난 운동 성능을 선사한다.

최고출력 313마력을 내는 BMW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의 BMW 5세대 eDrive 전기모터가 조합돼 시스템 최고출력 489마력을 발휘한다. 시스템 최대토크도 71.4kg·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4.3초다. 안전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제한된다.

여기에 적응형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실시간으로 주행 상황을 감지해 최적의 감쇠력으로 조절하는 적응형 후륜 에어 서스펜션에 더해 차체의 기울임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ARS), 양쪽 바퀴의 구동력을 최적화하는 액티브 롤 컴포트(ARC)를 장착했다.

이와 함께 19kWh(Net)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62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전기모드로 시속 140km까지 가속 가능해 일상에서는 순수전기차로 운행할 수 있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14.3km(엔진+모터 기준)이다.

더불어,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60리터의 연료탱크와 52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으며, 기존에 비해 2배 개선된 7.4kW의 배터리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

BMW 인디비주얼 21인치 에어로 휠과 붉은색 캘리퍼의 M 스포츠 브레이크, 리어스포일러를 적용했다.

바워스&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메리노 가죽, 크리스털 내장재 등의 고급 옵션과 컴포트 시트, 4-존 에어 컨디셔닝,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같은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억1490만 원이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한경협 류진, 한국 경제인 최초로 미국 트럼프 취임식 초청 받아
최상목 "금융시장 단기 변동성 확대 대비해 외환스왑 등 신속 추진"
SK 최태원, 대법원에 "재산분할 전 이혼부터 확정해달라" 신청
애플 서비스 매출 급성장에 'AI 구독' 주목, 삼성전자도 갤럭시AI 유료화 전망
한은 이창용 금리인하 실기론 반박, "물가와 외환, 가계부채 통합적 고려해야"
입법조사처 "한덕수, 총리로서 직무수행 중 탄핵사유라면 정족수는 151명"
브로드컴 CEO '인텔 인수' 가능성 일축, "인공지능 반도체에 모든 역량 집중"
비트코인 1억4420만 원대 하락, 일본 투자회사 메타플래닛 보유량 확대
[오늘의 주목주] '주총 한 달 앞' 고려아연 11%대 올라, 삼천당제약 상한가
부실징후 대기업 11곳으로 늘어, '정상화 가능성 낮음' D등급 5곳 증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