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이사(왼쪽)과 김동규 메디플렉서스 대표이사가 2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지씨시엘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씨씨엘> |
[비즈니스포스트] 지씨셀의 검체분석 관계사 지씨씨엘이 의료데이터 전문기업 메디플렉서스와 임상연구 협력을 맺었다.
지씨씨엘은 2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지씨시엘 본사에서 메디플렉서스와 임상연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메디플렉서스는 실제임상자료(RWD) 및 실제임상근거(RWE)기반 통합 의료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임상연구 전용 데이터베이스(RDW) 구축 및 데이터베이스 분석 소프트웨어와 임상연구 설계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약식에는 김동규 메디플렉서스 대표이사와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이사를 포함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임상 연구와 데이터 분석, 기술 교류 및 사업 기획에 관한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 및 검체 분석 △정부 과제 공동 기획 및 수행 △공동 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상호 기술 협력 및 보완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및 홍보 마케팅 등이다.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씨씨엘의 우수한 검체 분석 전문성과 메디플렉서스의 데이터 기술을 결합하여 제약산업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두 회사가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지씨씨엘이 더 높은 수준의 임상 시험 데이터 신뢰성을 확보하고, 국내외 제약사들에게 차별화된 연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