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홍준표 "대통령 탄핵 안 돼, 임기 단축하는 중임제 개헌이 불행 막는 길"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12-04 16:37: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홍준표 대구광역시 시장이 국민의힘 분열을 막기 위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만큼은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시장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글을 올려 "두번 다시 박근혜 정권처럼 헌정이 중단되는 탄핵사태가 재발 되어선 안된다"며 "국민의힘은 당력을 분산 시키지 말고 일치단결 하여 탄핵은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277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홍준표</a> "대통령 탄핵 안 돼, 임기 단축하는 중임제 개헌이 불행 막는 길"
홍준표 대구광역시 시장. <홍준표 페이스북>

이같은 홍 시장 발언은 2017년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당시 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이 표류한 것을 염두에 두고 한 말로 풀이된다.

홍 시장은 대통령의 임기단축 개헌이 탄핵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바라봤다.

홍 시장은 "야당과 협상하여 거국내각 구성과 대통령 임기를 단축하는 중임제 개헌안을 추진해야 한다"며 "그 길만이 또다시 헌정중단의 불행을 막는 길"이라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비상계엄 여파에 마이크론 반사이익 전망,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환율 변수"
LG전자, 미 AI반도체 기업 암바렐라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선보인다
민주당 박성준 "윤석열 탄핵소추안 표결 7일 진행 가능성 매우 커"
밸브 '스팀OS' 브랜드 가이드라인 공개, 경쟁사 휴대용 게임기에도 공급 예상
글로벌 반도체 시장 2025년에도 11% 성장 전망, 985조 규모 달성
키움증권 "원익IPS 목표주가 하향, 내년 메모리 기업 설비투자 제한적"
한국투자 "NHN, 내년 상반기 신작 게임 출시로 흑자전환 전망"
[미디어토마토] 국민 75.2% "비상계엄 내란죄", 윤석열 직무 정지 견해 72.9%
키움증권 "탄핵 정국으로 국내 증시 하방 압력 크지 않아, 저가매수 전략 유효"
뉴욕증시 한국 프랑스 정치불안 해소 상승, 다우 사상 첫 4만5천 돌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