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 '킹 아서:레전드 라이즈' '왕좌의게임:킹스로드' 포함 잇단 신작으로 해외 공략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4-11-25 11:55: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 '킹 아서:레전드 라이즈' '왕좌의게임:킹스로드' 포함 잇단 신작으로 해외 공략
▲ 넷마블은 오는 27일 자회사 카밤이 개발한 수집형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를 출시한다. <넷마블>
[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이 4분기에도 신작 출시를 이어가며 해외 공략에 나선다. 

25일 넷마블에 따르면 회사는 4분기 중 ‘레이븐2’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를 해외 시장에 연달아 선보인다. 

우선 넷마블의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가 지난 20일 대만·홍콩·마카오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작인 ‘레이븐’의 정식 후속 타이틀이다. 지난 5월 국내 출시 후 양대 마켓 매출 TOP3에 오르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거뒀다.

대만·홍콩·마카오는 전통적인 MMORPG 장르가 강세를 보이는 지역이다. 회사는 한국 및 중화권 유저들이 한데 모여 게임을 함께 즐기고 경쟁할 수 있는 '레이븐2' 최초의 글로벌 월드 ‘노아’를 출시한다는 구상이다. 

27일에는 하반기 기대작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가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는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이 개발 중인 작품으로 중세 유럽의 대표 문학인 ‘아서왕의 전설(원탁의 기사)’을 다루고 있다.

이용자는 익숙한 '아서왕의 전설'에 새롭게 재해석된 서사를 더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된 하이 퀄리티의 비주얼과 영화를 보는 듯한 메인 스토리 속 시네마틱 씬이 몰입감을 더한다는 평가다.

또 ‘원탁의 기사’를 포함해 저마다 개성 넘치는 능력과 스킬을 보유한 전설 속 영웅들을 얻고 자신의 팀에 편성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별 속성 상성과 날씨 등 다양한 전략적 요소를 고려해 나만의 팀을 꾸릴 수 있다.

회사는 4분기 레이븐2의 지역 확장, 킹 아서 신작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공략을 이어갈 전망이다. 또 내년에도 신작 9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 '킹 아서:레전드 라이즈' '왕좌의게임:킹스로드' 포함 잇단 신작으로 해외 공략
▲ 넷마블이 내년 상반기 출시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넷마블>
내년 상반기에는 '킹 오브 파이터 AFK',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세븐나이츠 리버스', 'RF 온라인 넥스트' 등 4종의 게임을 출시한다. 하반기에는 '더 레드(The RED): 피의 계승자',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몬길: 스타 다이브', '데미스 리본'이 나온다. 

신작들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내년 신작들은 '킹 오브 파이터 AFK'을 제외하고 모두 멀티 플랫폼으로 준비되고 있다. 

지난 5월 출시 후 글로벌 흥행을 거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도 내년 스팀·콘솔로 플랫폼을 넓힌다.

양질의 지식재산권(IP)를 게임으로 연계하는 ‘트랜스 미디어’ 전략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올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로 역량을 입증한 가운데, 내년에는 글로벌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 기반으로 제작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IP의 최신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을 선보인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삼성물산 합병 관련 2심 최후진술, "개인적 이익 취할 의도 없었다"
"삼성 체코에 전기차배터리 공장 건설" 외신 보도, 삼성SDI "여러 곳 검토 중"
포스코노조 조합원 투표로 파업 포함 쟁의권 확보, 72% 찬성으로 가결
[국제플라스틱협약]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선언, 민주당 한정애 “강력한 협약 필요”
비트코인 1억3500만 원대, 트럼프 재무부 장관에 친가상화폐 인사 지명
[오늘의 주목주] ‘조선업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 7% 상승, 루닛 22% 올라
[국제플라스틱협약] 세계자연기금 4가지 ‘핵심 조치’ 촉구, “유해 플라스틱 단계적 퇴..
일본 대표 게임사 '반다이남코' 이중고, 중국 텐센트는 되레 수혜 가능성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올라 2530선,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상승
민주당 이재명 무죄 판결에 일제히 환영, 전현희 “사필귀정! 끝내 이기겠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