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국거래소, '유상증자 철회' 고려아연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4-11-22 20:10: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거래소가 유상증자 결정을 철회한 고려아연의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을 예고했다.

22일 한국거래소는 고려아연이 13일 유상증자 결정을 철회하면서 공시를 번복한 것을 이유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을 예고한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유상증자 철회' 고려아연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
▲ 한국거래소가 고려아연을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할 것을 예고했다.

고려아연은 10월30일 자사주 소각 뒤 보통주 373만2650주(발행주식 전체의 20%)를 주당 67만 원에 일반공모 방식으로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고려아연의 이런 발표는 주당 89만 원에 자기주식을 공개매수하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약속한 뒤여서 주식시장에서 비판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11월6일 이와 같은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이 투자자들에게 중대한 오해를 야기할 수 있다며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구했고 결국 고려아연은 일주일 만에 유상증자를 철회했다.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될 경우 고려아연은 벌점과 제재금을 받게 된다. 더불어 벌점이 누적되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유사 사례가 발생하면 상장폐지실질심사까지 받을 수 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갤럭시탭S10 FE 시리즈' 출시, 얇아진 두께와 슬림해진 디자인
상상인증권 "아모레퍼시픽 서구권 및 일본 고성장세, 코스알엑스 아픈 손가락"
KB증권 "HD현대중공업 3년치 수주잔고 확보, 안정적 실적 성장 전망"
한화투자 "한국항공우주산업 목표주가 상향, 2026년 대형 수주 가능성"
공정위 애플 표시광고법 위반 조사착수, 서울YMCA "애플 AI는 껍데기"
'모습 드러낸 관세' 뉴욕증시 M7 혼조세, 테슬라 5%대 상승
상상인증권 "아모레G 에스쁘아·아모스 맑음, 이니스프리·에뛰드 흐림"
신영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잘 나가는 이유 있네, 미국 관세 영향도 빗겨가고"
신한투자 "LG화학 1분기 시장기대치 웃돌 듯, 중국발 호재로 영업흑자 전환"
NH투자 "신세계 1분기 실적 부진 추정, 하반기로 갈수록 개선 흐름 보일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