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4-11-22 14:59:2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의류 제조자설계생산(ODM) 기업 한세실업이 최근 실시된 국내 기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한세실업은 22일 국내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진행한 2024년 하반기 기업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 한세실업이 2024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한세실업>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하반기에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에 대한 ESG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12월 결산법인의 사업보고서 공시에 맞춰 지배구조 부문 중심으로 평가하고 하반기에는 환경, 사회 부문 등을 보강해 종합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하반기 ESG 평가는 국내 상장사 및 비상장사 1287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이후 자산 규모별로 총 100개 기업을 선정해 'ESG 베스트 기업'을 발표했다.
한세실업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AA' 등급을 획득했으며 '2024년 하반기 ESG 베스트 기업'에 선정됐다.
김익환 한세실업 대표이사 부회장은 "상반기에 이어 이번 종합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을 획득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세실업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