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가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에게 약 85억 원을 돌려줬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올해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자 380여 명에게 약 85억 원을 환급했다고 22일 밝혔다.
▲ 22일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에게 약 85억 원을 돌려줬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
두나무는 올해 2월 246여 명에게 약 50억 원을 돌려줬고 이날 추가로 134여 명에게 약 35억 원을 환급했다.
두나무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하고 있다.
동결한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을 위해 지난해 9월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 피싱범죄수사계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서울경찰청의 적극적 수사 협조와 업비트의 촘촘한 FDS 모니터링으로 이용자의 소중한 자산을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지킬 수 있었다”며 “가상화폐 투자 열기가 높은 만큼 이용자 자산 보호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