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2024년 3분기 누적 올레드(OLED) TV 출하량 207만600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에서 1위를 이어갔다.
20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3분기 누적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2%를 차지했다.
▲ LG 올레드 에보 제품 이미지. < LG전자 > |
공감지능(AI) TV '올레드 에보(evo)'를 필두로 투명, 무선 등 다양한 폼팩터와 업계 최다 라인업(40형~90형)을 앞세워 차세대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지켰다.
특히 75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3분기 누적 출하량 기준 약 5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LG전자는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비롯한 업계 최다 올레드 라인업을 앞세워 연말 초대형·프리미엄 TV 수요를 본격 공략한다.
프리미엄(1500달러 이상) TV 시장 내 OLED TV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약 47%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35%였던 OLED TV의 비중은 1년 만에 12%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북미·유럽에서는 프리미엄 TV 내 OLED 비중이 62% 이상을 차지했다.
3분기 누적 OLED와 액정표시장치(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1656만6900대를 기록했고, 금액 기준 16.5% 점유율을 차지했다.
3분기 누적 LG전자의 TV 매출 가운데 최상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1%였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