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2024-11-19 17:20:31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어르신 이용자들의 디지털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유튜브 예능을 선보였다.
카카오페이는 어르신 출연자의 디지털 금융 미션 해결 과정을 담은 예능 콘텐츠 ‘당연하지 않은 미션’을 유튜브 채널에 18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가 18일 유튜브 예능 '당연하지 않은 미션'을 공개했다.
영상은 60대부터 70대까지 일반인 어르신 3명이 카카오페이 서비스로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특히 모두에게 쉽다고 여겨지는 디지털 금융이 어르신들에게는 어떻게 느껴지는지 조명한다.
영상에는 ‘큰 글씨 홈’을 활용해 편리하게 송금 기능을 이용하는 장면도 나온다.
큰 글씨 홈은 작은 글씨와 메뉴 구성이 낯선 사용자를 위해 카카오페이가 지난 10월 도입한 홈 화면이다.
일반적 홈 화면과 달리 글자와 아이콘을 키우고 어르신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메뉴들을 카드 형식으로 배치했다.
카카오페이는 "어르신을 비롯해 디지털 금융 사각지대에 있는 사용자들의 솔직한 경험을 들여다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카카오페이의 노력을 소개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큰 글씨 홈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메울 다각적인 고민을 바탕으로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을 위한 여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