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가전사업에서 비스포크 인공지능(AI)를 앞세워 유럽지역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각으로 14일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지역 인플루언서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콤보'를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했다.
▲ 삼성전자가 현지시각으로 14일 독일 베를린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유럽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스포크 AI유럽 출시에 맞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5개국의 인플루언서와 언론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특장점을 테마인 △공간 절약 △시간 절약 △스마트 테크놀로지로 구성했다.
공간 절약 존에서는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가 비스포크 AI 콤보를 통해 절약한 공간을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했다.
시간 절약 존에선 시간 절약과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를 통해 비스포크 AI 콤보의 세탁·건조 기능 통합, 98분 슈퍼 스피드 사이클 기능을 소개하고 이 같은 기능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절약해 주는지 설명했다.
스마트 테크놀리지 존에선 세탁 기술 전문가를 통해 비스포크 AI 콤보의 AI 세탁 건조 기능, 히트펌프 테크놀로지, 스마트 싱스를 통한 에너지 절약 기능 등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일상 속 불편 해소를 중심으로 한 공감 위주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상황극으로 재미와 체험 요소를 극대화해 인플루언서, 미디어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10월 실시한 동남아시아 '비스포크 AI 콤보' 기술세미나에 이어 이번 유럽지역 행사를 진행하며 전 세계에 비스포크 AI 콤보를 소개하고 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