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녹십자홀딩스(GC)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표준 플랫폼을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녹십자홀딩스는 12일 자체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HeyGC)’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 녹십자홀딩스가 자체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헤이지씨 관련 이미지. <녹십자홀딩스>
생성형 인공지능은 스스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인공 지능으로 대화, 이야기, 이미지, 동영상 등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말한다.
녹십자홀딩스는 이번에 구축한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을 세웠다.
녹십자홀딩스는 업무에 생성형 인공지능을 접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함께 시작했다. 챗봇 서비스에는 ‘마이 에이아이’기능을 추가해 임직원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챗봇을 만들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녹십자홀딩스는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추가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구축 사업은 국내 인공지능 전문기업 인포유앤컴퍼니에서 자체 개발한 챗봇 솔루션 'BXG'을 도입해 보안과 안정성을 높였다고 녹십자홀딩스는 설명했다. 해당 시스템은 회사 내부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우려가 없이 만들어진 것을 특징으로 꼽았다.
박정민 녹십자홀딩스 정보전략센터장은 "보안 문제로 생성형 인공지능에 접근이 힘들거나 표준화된 인공지능 환경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BXG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임직원 활용 환경 구축, 업무 효율화, 비즈니스 활용 등 단계적으로 용도를 확장해 나가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