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마케팅 포스터. <기아> |
[비즈니스포스트]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의 협업(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를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고, 각종 게임을 통해 차량의 첨단 기능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기아는 이달 중 신형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을 차례로 공개할 계획을 세웠다.
앞서 지난 7일엔 신형 스포티지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획일화된 이미지로 각인된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신형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
또 기아는 오는 15~24일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사이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
쇼룸에서는 차량·콘텐츠 전시와 함께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 깐부 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자리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신형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등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접이식 텀블러와 신형 스포티지 형상의 차량용 종이 방향제 등을 제공한다.
오징어 게임 컨셉의 '깐부 방'에는 차량 내외장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마련했다.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기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의 사전예약과 현장 대기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