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 '더 뉴 스포티지-오징어 게임2' 협업 마케팅, 서울 성수동에 팝업 쇼룸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11-11 11:02: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 '더 뉴 스포티지-오징어 게임2' 협업 마케팅, 서울 성수동에 팝업 쇼룸
▲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마케팅 포스터. <기아>
[비즈니스포스트]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의 협업(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를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고, 각종 게임을 통해 차량의 첨단 기능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기아는 이달 중 신형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을 차례로 공개할 계획을 세웠다.

앞서 지난 7일엔 신형 스포티지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획일화된 이미지로 각인된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신형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

또 기아는 오는 15~24일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사이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 

쇼룸에서는 차량·콘텐츠 전시와 함께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 깐부 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자리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신형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등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접이식 텀블러와 신형 스포티지 형상의 차량용 종이 방향제 등을 제공한다.

오징어 게임 컨셉의 '깐부 방'에는 차량 내외장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마련했다.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기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의 사전예약과 현장 대기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LG유플러스 챗GPT·디스코드 등 서비스 일시장애, "해외 중개사업자 문제"
비트코인 1억4732만 원 대 횡보, 미국 연준 기준금리 정책 불확실성 커져
뉴욕증시 3대 지수 미국 물가지표에 반응해 일제히 상승, 국제유가도 올라
SK텔레콤 연말연시 맞이 통신품질 집중 관리, 인파 밀집 지역에 기지국 증설
SK가스 석화업계 수요부진도 힘든데, 윤병석 환율 고공행진에 실적 '겹주름'
비트코인 신기록 속 해킹 피해 급증, 코인 투자자 해커 표적 주의보
바이오노트 조영식 복귀 2년 만에 실적 증명, 동물진단 수출 확대가 일등공신
트럼프 에너지 정책 키워드는 '다변화', 바이든 친환경 지원 전면 폐지 어려워
LG생활건강 이정애 R&D 확대 성과, 프리미엄 브랜드 '더후' 중심 혁신 정조준
은행이자는 뚝뚝 주식은 비실,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 수요 CMA 향한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