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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리모델링 시장 정조준, 18개 특화평면 'EX-Unit' 개발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4-11-04 11: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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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리모델링 시장 정조준, 18개 특화평면 'EX-Unit' 개발
▲ 삼성물산이 새로 내놓은 리모델링 특화평면 가운데 84㎡ 타입의 모습. <삼성물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물산이 59㎡, 84㎡, 114㎡ 등 면적별로 리모델링 고객 수요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평면을 개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18가지의 리모델링 특화평면을 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단조로운 리모델링 평면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평면구성을 다양화하기 위해 증축 부위에 기둥식 구조를 적용한 자유로운 레이아웃을 구현하는 등 새롭게 특화평면 타입들을 선보이고 현장에도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리모델링은 기존 골조를 그대로 남겨두고 세대 면적을 넓혀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하지만 기존 건축물의 골조를 유지하고 공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신축 아파트와 같은 평면 구성에는 일정 부분 한계가 있었다.

삼성물산이 이번에 선보인 특화평면은 기존 대표적 59㎡, 84㎡, 114㎡ 등 3개 면적과, 전면·후면·측면 등 증축 방향에 따라 18개에 이르는 평면들을 제시해 고객의 선택 범위를 대폭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일반적으로 2베이(Bay)로 구성되어 있는 59㎡, 84㎡ 타입은 측면 증축을 통해 발코니와 맞닿은 공간의 수를 의미하는 베이를 증가시켜 자연채광이나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면적 증가에 수요가 높지 않은 114㎡ 타입은 공간 구성을 개선해 다변화했으며 추가로 리모델링 단지에는 처음으로 적용해 주목을 받았던 래미안 대치 하이스턴의 세대분리형(임대수익형) 평면 또한 제시했다.
 
삼성물산은 기존의 골조를 최대한 유지(Existing)하면서도 공간을 다양하게 확장(Extending)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번 리모델링 특화평면을 ‘EX-Unit’으로 브랜드화했다.

아울러 디자인권 출원을 마무리하고 최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광나루 현대 등 향후 신규 리모델링 수주 단지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 리모델링팀장 변동규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리모델링 특화평면을 비롯한 여러 신기술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리모델링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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