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취임 2주년을 맞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향한 국민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업체 데이터앤리서치는 28일
이재용 회장 취임 뒤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최근 1년 동안 온라인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취임 후 첫 1년 대비 상승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년의
이재용 회장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이 회장은 취임 첫해인 2022년 10월27일부터 2023년 10월26일까지 1년 동안 23만6596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듬 해인 2023년 10월27일부터 2024년 10월26일까지 1년 동안에는 24만9564건을 기록했다.
최근 1년 국민 포스팅 수가 취임 뒤 첫해보다 5.48% 증가한 셈이다.
데이터앤리서치 측은 “취임 첫해 대내외 관심도가 집중됐음에도 2년차에 관심도가 더 상승한 것은 의외 결과”라며 “그만큼 삼성전자를 향한 국민 기대가 매우 높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호감도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2022년 10월27일부터 1년 동안 이 회장의 호감도는 긍정률 42.10%, 부정률 19.57%로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제외한 값인 순호감도는 22.53%로 나타났다.
이듬해인 2023년 10월27일부터 1년 동안은 긍정률 45.71%, 부정률 21.30%로 순호감도 24.41%를 기록했다. 순호감도는 직전 1년 대비 1.88%포인트 높아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이 회장이 현재 난국을 적극적 리더십으로 돌파해줄 것을 주문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나병현 기자